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사용후기

사용후기

사용후기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칠순영상 후기글 입니다.[사진준비과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작성자 잼도리 (ip:)
  • 작성일 2011-04-19 17:27:1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992
평점 0점

 안녕하세요, 8일 고희연에 쓸 칠순동영상을 맡겼던 집입니다. DVD와 CD는 모두 잔치 이틀전에 무사히 와서 오늘 무사히 행사를 치룰 수 있었습니다. 워낙에 부모님이 조용한 것을 좋아하셔서 여흥없이 식사대접만 한다고 하셨거든요. 그래도 너무 아쉬워 칠순잔치에 대한 검색을 하다가 칠순동영상을 알게 되었고, 잼도리와 인연을 맺게 되었네요. 처음엔 자작을 해볼까도 생각했는데 잼도리의 영상을 보고 생각이 바뀌었답니다.

 

많지는 않지만 칠순동영상을 제작하는 여러 업체들의 동영상을 살펴보았는데, 사람마다 취향이 달라서 맘에 드는 부분이 각기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사진만을 가지고 만든 동영상을 신청했는데요, 처음부터 끝까지 한편의 영화 같아서 감동이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더구나 너무 눈에 띄는 이펙트나 효과음 없이 잔잔하게 영상을 제작하시는 것을 보고 잼도리로 하기로 결정했지요.

 

그 후 잼도리에서 제작한 여러 어르신의 동영상을 둘러 보며 재미있고 지루하지 않은 동영상을 만들기 위한 제나름의 팁을 말씀드릴까합니다. 물론 제 개인 사견임을 다시한번 밝혀두는 바입니다.

 

 

 

1. 주인공이 한 명임을 기억하라. 칠순은 부모님 두분이 아닌 한분의 생신이니만큼 생신을 맞으신 분이 주인공이 되어야합니다. 부모님 두분의 내용을 다루되 주인공이신 분에 좀더 중점을 두어야 산만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사진관용 가족사진 포즈만 집착하지 마라. 카메라를 보고 정자세로 찍은 사진만 넣으면 정말 지루합니다. 다소 구도가 안맞아도 자연스러운 동작이나 표정이 들어간 사진이 동영상 전체의 생동감을 줍니다. 구도는 잼도리측에서 알아서 맞게 스캔해서 넣어주시던데요.

 

3. 1, 2대의 사진에 중점을 두어라. 부모님의 자라온 모습, 결혼, 2대 자녀의 모습은 추억을 돌이킬 수 있는 만큼 3대 사진보다 좀 더 가중치를 두어도 좋습니다. 오신하객들도 1, 2대의 주인공들은 어느 정도 알거든요. 그래서 열심히 보십니다. 자녀의 결혼부터 3대의 사진은 모르는 사람이 많이 나와 조금씩 하객들의 집중력이 떨어지십니다.

 

4. 떨어진 집중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 주인공과 같이 있는 3대의 사진을 넣어라. 마치 자녀의 성장동영상이라고 착각이나 한 듯 예쁜 아기의 사진을 자세히 넣으면 그 부모는 좋겠지만 하객들의 집중력은 떨어집니다. 그럴때는 하객들이 알고 있는 그분의 모습이 담기면 흩어진 집중력을 다시 모을 수 있습니다. 손자들의 독사진이 아닌 오늘의 주인공인 할아버지나 할머니와 같이 찍은 사진으로 구성해보세요. 동영상의 재미가 배가 됩니다.

짧은 시간을 들여 사진을 정리하면서 알게된 제 나름의 노하우입니다. 저희는 손님이 모두 친척분들, 그것도 4촌과 그 자녀들까지만 초대하여서 누가 첫째고, 언제 태어났고 식의 가족소개는 모두 빼었습니다. 하지만 더 큰 규모의 손님이 모이시는 곳에서는 가족소개가 도움이 될 듯도 합니다.

 

 

 

이제 후기들어갑니다.

1차 시안 받고, 주인공인 아버님을 뺀 나머지 가족들이 모여 검토에 들어갔습니다. 저희는 오자 지적과 함께 사진의 위치, 효과의 변경 등 다섯개 정도의 수정을 요구했고 바로 수정에 들어가 만족스런 영상이 나왔습니다. '부모님의 약력소개와 부모님께 드리는 글'이라는 고희연 식순 대신 동영상 상영을 하였습니다. 110장의 사진으로 만든 동영상은 12분 36초가 걸릴 정도로 꽤 길었습니다. 조명이 꺼지고 동영상 상영이 되었고 식사중이시던 하객들은 동영상이 끝날 때까지 자리를 지키시고 마지막까지 봐주셨습니다. 특히 오래 전에 돌아가신 할아버님과 할머님의 사진이 나오자 함성과 함께 박수가 나왔습니다. 아무도 생전의 할아버지,할머니 사진이 있으리라고는 생각을 못하셨던 거지요. 지금은 안계신 아버님의 윗형제분의 모습이 나올 때도 많은 분들이 눈시울을 적시셨답니다. 잼도리 영상의 백미, 산같은 아버지의 자식으로 태어나 자랑스럽다는 마지막 자막이 끝나고 나서는 감동의 박수가 터져나왔습니다.

 

이제껏 돌잔치에 성장동영상은 많이 봐오셨지만 70평생의 이야기가 담긴 동영상을 처음 접하신 하객들이 대부분이었고, 그 감동이 말할 수 없이 크다는 것을 잔치를 치루며 알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환호와 눈물을 지으시니 준비한 제 마음도 뭉클해졌습니다. 특히, 칠순주인공이신 아버님이 보고싶어 하실 얼굴들의 사진을 많이 넣어, 서로 추억과 그리움을 함께 나눈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애써주신 잼도리 직원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제 전 잼도리 전도사입니다.^^

 

 

 

[감사합니다. 2009년 8월에 Osim 이라는 이니셜로 작성해주신 고객님의 후기글입니다.

오늘도 이 글을 보고, 사진준비에 도움에 되었다는 고객님이 계셨고,  그분의 요청으로

공지사항에 올려놓았습니다. 저희업체는 후기글에 대한 상품증정을 하는 곳도 아닌데,

이렇게 다른 분들께도 도움이 될만한 글을 아무 이해타산도 없이 남겨주시는

고마우신 고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